본문 바로가기
리뷰/앱+사이트 리뷰

챌린저스 : 습관도 만들고 상금도 타자!

by 히도:) 2019. 11. 19.

“의지는 돈으로 사세요. 생각이 행동이 되는 곳, 챌린저스.”

요즘에는 스마트폰 앱으로도 소소하게 돈을 벌 수 있는데, 챌린저스는 습관도 형성하고 상금도 탈 수 있는 일석이조의 앱이다. 나는 처음에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서 이 앱을 알게 되었고 실제로 앱을 시작하고 얼마되지 않아서 상금을 출금했다!

 

 


챌린저스의 초기화면. 처음 앱을 열면 누적 참가건수, 누적 참가금액과 챌린저스가 추천하는 챌린지, 이벤트 챌린지, 바로시작 챌린지 등이 뜬다. 

 


하단의 맞춤탭에서는 챌린지 주제 제안, 챌린지 직접 개설이 있다. 챌린지 주제 제안에서는 직접 하고싶은 챌린지 주제를 제안할 수 있고 회원들이 제안한 챌린지를 투표할 수도 있다. 챌린지 직접 개설에서는 비공개로만 가능하다고 한다.


인증탭에서는 자신이 참가하고 있는 챌린지의 인증을 할 수 있는데, 어떤 챌린지이냐에 따라서 인증 가능 요일, 인증 빈도, 인증 가능 시간, 하루 인증 횟수, 인증샷 간격 등이 다르다. 또한, 어떤 챌린지에서는 사진첩에 미리 찍어놓은 사진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사진첩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면, 사진 속 챌린지는 내가 현재 참여하고 있는 계단 오르기 챌린지인데, 이 챌린지는 주4일 인증, 하루 2번 인증, 인증샷 간격 최소 1분, 사진첩 사용 불가능 등의 조건이 있는 것이다. 



참가하고 싶은 챌린지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여기서 챌린지의 정보를 볼 수 있고 이 챌린지를 통해서 어느정도의 상금이 발생했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참가하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결제를 하면 바로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나는 지금까지 8 종류의 챌린지에 참여해봤고 5000원의 상금을 출금한 적이 있다.(챌린저스의 상금은 5000원 단위로 출금가능하다.) 한 챌린지를 마쳤을 때 몇 십원 정도의 상금을 받는 경우도 있지만 1000원 이상의 상금을 받는 경우도 있는데, 2주만에 습관을 형성하는 것만으로 1000원 이상의 상금을 얻는 셈이다. 



이 앱은 상금의 크기나 유무를 떠나서도 아주 의미 있는 앱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이 평소에 만들고 싶어도 쉽게 만들 수 없었던 습관을 만드는 데에 매우 큰 도움을 주고, 실제로 나도 이 앱의 챌린지에 참가하면서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들일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누구에게든 추천하고 싶은 앱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