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각종 리뷰

대전 대성자동차운전전문학원 후기(2종 보통) : 기능시험

by 히도:) 2020. 7. 30.

대전 대성자동차운전전문학원에서 학과수업 3시간을 마치고 학과시험을 합격하면 바로 기능수업을 예약할 수 있다. 주말은 보통 예약이 다 차 있는 편이고 나는 평일에 수업예약을 잡았다.

대전 대성자동차운전전문학원 후기(2종 보통) : 등록, 학과시험 편 링크▼

 

대전 대성자동차운전전문학원 후기(2종 보통) : 등록, 학과시험

내가 처음 운전면허를 딸 수 있던 2017년 초에는 운전면허 따는 게 굉장히 쉬웠고 곧 시험 방식이 바뀐다는 얘기가 있어서 친구들은 다 그 때 땄는데 나는 이번 23살 여름방학에 드디어 2종 보통 ��

ideeimage.tistory.com

처음 등록을 할 때 셔틀 시간표, 기능과 주행 교육시간, 기능시험과 주행시험 일정이 있는 종이를 준다. 아래 사진처럼 평일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수업이 있고 8시부터 9시까지, 1시부터 2시까지는 수업이 없다. 주말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수업이 있다. 

기능시험은 수요일과 토요일에 있기 때문에 월요일과 화요일 2시간씩 4시간 수업을 듣고 수요일에 시험을 볼 수도 있고 수~금 중 이틀 수업을 받고 토요일에 시험을 볼 수도 있다.

나는 7월 9일 목요일이랑 7월 10일 금요일에 수업을 듣고 7월 11일 토요일에 시험을 봤다. 수업을 처음 들으러 가면 어디서 뭘 해야할지 모를 수 있는데, 일단 학원에 들어가서 오른쪽에 가면 출석을 할 수 있는 기계가 있다. 등록할 때 받은 수강카드로 출석체크를 하면 배차증이 나오고, 기능수업을 받기 위해서는 배차증을 가지고 본건물에서 나와서 대기실로 가면 된다. 

시간이 되면 강사님이 오셔서 수업을 해주신다. 나는 개인적으로 강사님이랑 잘 맞지는 않았던 거 같은데 굉장히 친절하신 강사님도 많은 것 같았다! 그리고 키 작은 사람들은 대기실에 있는 방석을 이용하면 좋다.

강사님이 모든 코스에 대해서 설명해주시긴 하지만 집에서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연습하거나 외우면 좋은 거 같다. 기능시험 보기 전에 이 영상 정말 많이 본 거 같다ㅋㅋㅋ 결국 기능은 100점으로 합격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