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각종 리뷰

대전 대성자동차운전전문학원 후기(2종 보통) : 등록, 학과시험

by 히도:) 2020. 7. 29.

내가 처음 운전면허를 딸 수 있던 2017년 초에는 운전면허 따는 게 굉장히 쉬웠고 곧 시험 방식이 바뀐다는 얘기가 있어서 친구들은 다 그 때 땄는데 나는 이번 23살 여름방학에 드디어 2종 보통 운전면허를 땄다. 앞으로 대전에서 운전면허를 딸 생각인 분들을 위해서 남기는 후기!

1. 대성운전면허학원을 선택한 이유

이 학원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접근성 때문이었다. 셔틀이 다닌다고 해도 나는 봉고차를 오래 타는 걸 좋아하지 않아서 대전역이랑 집을 오가면서 항상 근처에 있는 걸 알았던 대성 자동차운전전문학원을 선택했다. 우리 집에서 차로 10분도 안 걸려서 셔틀 타기 애매한 시간에는 엄마나 아빠가 데려다 주기도 편했다. 학원은 중촌동에 있지만 둔산, 유성, 동구 쪽까지도 셔틀이 운행하니까 대전 전지역에서 오시는 거 같다. 근데 내 생각에는 운전면허학원 다 거기서 거기니까 그냥 집에서 가까운 곳이 좋은 거 같다ㅋㅋㅋ

2. 대성자동차운전전문학원 운전면허 취득 과정

운전면허를 따는 과정은 위 사진처럼 학과수업 3시간 - 학과시험 - 기능수업 4시간 - 기능시험 - 주행수업 6시간 - 주행시험으로 이루어져있다. 등록 비용은 수강료와 시험료를 합친 755,700원에 교재비 만원을 더한 765,700원이었고 학과시험을 볼 때, 기능시험 볼 때, 면허증발급할 때 추가비용이 든다.

3. 학과수업 3시간

등록할 때 이 책을 사라고 하신다. 사실 책이 큰 도움이 되지는 않아서 굳이 살 필요가 있나 싶지만 학과수업 때 이 책을 가지고 해서 그런지 꼭 사야하는 것 같다. 마지막에 학과시험 문제도 있긴 한데 다들 이 문제를 안 푸는 거 같다. 물론 나도...ㅎㅎㅎ 수업도 강사님이 소소한 팁을 말씀해주시긴 하지만 1시간에 반 정도는 강사님이 직접 수업하시고 반은 엄청 오래된 영상 같은 걸 틀어주신다. 그 때 영상 보지 않고 핸드폰으로 학과시험 모의고사 풀어도 된다! 강사님도 영상 볼 때 핸드폰으로 학과시험 공부해도 된다고 말씀해주셔서 집에 가서는 별로 공부 안 하고 이 때 많이 풀었던 거 같다.

4. 학과시험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후 2시에 학원에서 다같이 산내 시험장으로 학과시험을 보러 가기 때문에 그 시간에 학원에 오면 학과시험을 볼 수 있다. 학원에서 다같이 가는 게 아니라 개인적으로 가고 싶다면 월-금 9시에서 4시 사이에 직접 산내로 가면 된다고 한다.

학과시험 공부는 이 앱으로만 했다. 공부를 하지 않고 풀어도 항상 합격이 나왔던 거 같다. 60-70점대 나와서 막상 시험 때 몇 점 차이로 불합격하는 거 아닌가 걱정했는데 걱정할 필요 없을 거 같다ㅋㅋㅋㅋㅋ

앱으로 시험봤을 때는 항상 6-70점 대였는데 실제 학과시험에서는 88점 정도 나왔다! 아무래도 앱으로 시험 볼 때는 실전보다 집중을 안해서 그런지 실제로 본 게 제일 최고점이었다. 나랑 같이 가신 분들은 모두 학과시험을 합격했다. 근데 시험장에서 내 옆에서 보신 분은 또 떨어졌다... 라고 하셨고 40점대 나왔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 거 보면 다 합격하는 건 아닌 거 같기도...?

이렇게 학과시험 합격하고 다같이 학원으로 가면 기능수업 날짜와 시간을 예약할 수 있다. 다음 포스팅은 기능시험이랑 도로주행 시험으로 돌아오겠습니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