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각종 리뷰

대전 대성자동차운전전문학원 후기(2종 보통) : 도로주행 시험

by 히도:) 2020. 7. 31.

대전 대성자동차운전전문학원에서 학과수업 3시간을 마치고, 학과시험에서 합격한 뒤에 기능시험까지 합격하면 도로주행 수업을 예약할 수 있다. 기능시험은 수요일이랑 토요일밖에 못 보는데 도로주행 시험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볼 수 있어서 세 번의 수업이 끝나고 바로 시험을 봤다.

대전 대성자동차운전전문학원 후기(2종 보통) : 등록 학과시험편 링크▼

 

대전 대성자동차운전전문학원 후기(2종 보통) : 등록, 학과시험

내가 처음 운전면허를 딸 수 있던 2017년 초에는 운전면허 따는 게 굉장히 쉬웠고 곧 시험 방식이 바뀐다는 얘기가 있어서 친구들은 다 그 때 땄는데 나는 이번 23살 여름방학에 드디어 2종 보통 ��

ideeimage.tistory.com

대전 대성자동차운전전문학원 후기(2종 보통) : 기능시험편 링크▼

 

대전 대성자동차운전전문학원 후기(2종 보통) : 기능시험

대전 대성자동차운전전문학원에서 학과수업 3시간을 마치고 학과시험을 합격하면 바로 기능수업을 예약할 수 있다. 주말은 보통 예약이 다 차 있는 편이고 나는 평일에 수업예약을 잡았다. 대��

ideeimage.tistory.com

기능시험을 보고 바로 도로주행 수업이랑 시험 예약을 하면 아래 사진처럼 도로주행 예약증을 준다. 나는 7월 13, 14, 15일에 수업을 받고 16일 오후 1시 20분에 시험을 봤다. 도로주행은 개인적으로도 연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부모님이랑 몇 번 연습을 하고 시험을 쳤다. 

기능시험에 합격하면 연습면허가 나오는데, 이걸 학원에서 복사해달라고 하면 운전경력이 2년 이상인 사람이랑 도로주행 연습을 할 수 있다. 도로주행 수업은 총 6시간이라서 2시간씩 3일 수업을 받고 시험을 보게 된다. 기능수업 들을 때는 출석체크를 하고 배차증을 받아서 대기실로 갔었는데, 도로주행 수업을 받을 때는 대기실에 가지 않고 그냥 학원 건물 1층 의자에 앉아있으면 선생님들이 오셔서 이름을 부르신다. 

도로주행 시험은 A, B, C, D 4코스고 다 수목원 근처에서 출발하는 코스이다. 4코스 전부 길을 어느정도 외워놓으면 시험볼 때 편한데, 4코스가 서로 엄청 다르지 않고 비슷해서 외우기가 그렇게 어렵지는 않은 것 같다. 어디서 우회전하고 어디서 유턴하는지 정도 알아두면 편하고 다 못 외우더라도 네비게이션 음성이 나와서 크게 상관은 없다. 유튜브에 대전 대성자동차운전전문학원 치면 4코스 동영상이 있긴 한데 다 끊어져 있어서 보기 불편한 거 같다ㅋㅋㅋㅋ

시험날 학원에 가면 바로 코스로 가는 게 아니라 도로주행 시험에 대한 설명을 먼저 듣는다. 감독관님이 주로 어떤 실수를 하는지,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는지 말씀해주셔서 시험 직전에 배운 걸 상기시키면 좋다. 도로주행 시험볼 때 주의할 점은 처음 차로 진입할 때 방향지시등 켜기, 액션 크게 주위 살피기, 차로 변경할 때 차로에 진입하고 나면 방향지시등 꺼주기, 우회전할 때 빨간불이면 일시정지했다가 출발하기(이렇게 안하면 신호위반으로 바로 실격) 정도? 시험보기 전에 계속 생각하고 있었는데도 시험 때는 방향지시등 안 켜서 감점됐다ㅠㅠ 그래도 그 이후로는 실수 안해서 한 번에 바로 합격했다!!

운전면허 시험은 실수를 최소화하면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지 운전실력이 좋다고 무조건 합격하는 건 아니기 때문에 무조건 한 번에 합격하는 걸 추천한다!!! 시험을 다시 보려면 한 번 볼 때마다 6만원 정도를 다시 내야하고 그만큼의 운전실력이 느는 것도 아니라서ㅠㅠ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다 한 번에 운전면허 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