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각종 리뷰

대전 운전연수 20대 내돈내산 후기(대전 운전연수 업체 추천, 가격)

by 히도:) 2021. 9. 1.

방학이기도 하고, 작년에 운전면허는 땄지만 그동안 운전을 안 해서 제대로 운전을 해보려고 연수를 받았다. 대전에서 운전연수 받고 싶은 분들, 어떤 업체를 이용해야할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쓰는 후기.

먼저, 처음에 어떤 업체를 통해서 연수를 받아야 할 지 고민이 많았다. 자동차운전전문학원에서도 연수를 받을 수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선생님 배정에 대한 좋지 않은 기억이 있어서 학원은 선택지에서 제외했다. 네이버에 '대전 운전연수'라는 키워드로 검색해봤더니 블로그 글 중에서도 광고글이 대부분이었다. 그 중에 실제로 경험해보고 포스팅한 분들에게 비밀댓글로 업체를 물어봤고 공통적으로 추천하는 업체에서 연수를 받았다.

결과는 대만족!!!!!

자차 유무, 나이에 따라서 연수 비용은 달라진다. 1) 자차가 없는 경우: 승용차 연수시 28만원, SUV 연수시 30만원이고 회사차로 교육시 만 26세 미만은 보험료 할증으로 2만원이 추가 된다. 2) 자차가 있는 경우: 차종 상관 없이 23만원이다.

교육은 총 10시간, 4일동안 진행되고 1시간 기준으로 50분 수업, 10분의 휴식시간이 포함된다. 강사님이 집까지 방문해주셔서 편리했다. 속성반은 3일동안 교육을 받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속성반보다 4일 교육받는 게 더 나을 것 같다. 하루하루 실력이 날로 느는 게 정말 느껴진다~!~! 또 좋았던 점은, 강사님이 자주 가는 곳을 물어보고 거기에 몇 번 같이 가서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해주시는 거였다.

[1일차]

사이드미러 조작, 좌석 조작 등 차량에 대한 기본적인 것들을 알려주셨고, 한적한 곳에 가서 좌회전과 우회전 연습을 했다. 나같은 경우엔 운전을 안 한지가 그렇게 오래되지 않아서 많이 안 잊어버렸지만, 기본적인 차량 조작도 잘 기억이 안 나시는 분들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만큼 자세하게 알려주신다. 아 그리고 수업 시작하기 전에 보조브레이크를 설치하시기 때문에 안전에 대해서도 별로 걱정이 안 됐다. 

그리고 좌회전, 우회전은 기본적인 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래도 확실히 연수를 받고 안 받고의 차이는 큰 것 같다. 뭔가 더 부드럽고 안전하게 핸들링 하게 되었달까..? 첫 수업 받고 강사님이 문자로 계좌번호를 알려주시면 안내받은 금액을 입금하면 된다.

[2일차]

첫 날 강사님께 세종 갈 일이 많다고 말씀드렸더니 둘쨋날에 바로 세종에 갔다 오자고 하셨다. 오송역 가는 길은 좀 한적해서 속도감 익힐 수 있게 도와주셨다. 운전연수를 시작한지 고작 이틀차인데 두 번째 날이라서 그런지 긴장도 좀 풀리고 실력이 느는 것 같은 느낌도 들었다.

운전을 하는 동안 강사님이 옆에서 세심한 부분까지 지적해주셔서 안 좋은 습관도 고칠 수 있었다. 

[3일차]

3일차에는 주차에 대해 자세히 배웠고, 연습도 많이 해봤다. 내가 평행주차를 어려워한다고 하니까 평행주차부터 가르쳐주셨는데, 아래 사진처럼 노트에 그림도 그려주시면서 설명해주셔서 금방 익힐 수 있다. 연수 받으면서 평행주차가 이렇게 쉬운 거였는지 처음 알았다. ㅋㅋㅋㅋㅋ 그냥 알려주신대로 한 것 뿐인데 엄청 완벽하게 주차돼있는 걸 볼 수 있었다,,,!

진잠동 근처 공영주차장에서 알려주셔서 다른 차 눈치 볼 것도 없이 연습할 수 있었다. 물론 연습을 더 해야 하겠지만 2시간 반 배우는 것만으로도 실력이 많이 는 것 같았다!!

[4일차]

4일차에는 내가 자주 간다고 했던 곳에 함께 가주셨다. 복합터미널 근처랑 갤러리아 백화점 근처를 말씀드렸더니 복합터미널 갔다가, 갤러리아 갔다가를 반복했다. 우리집에서 쉽게 갈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시고 길도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연수 받을 때 선생님이 해주는 말씀이 나중에 운전하는 데에도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다. 첫 날만 해도 차선변경이 많이 불안했는데 선생님이 해주시는 말씀을 명심하고 나니까 마지막날에는 진짜 많이 좋아졌다. 운전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졌다는 것만으로도 정말 좋았다!!!

오늘 날짜 기준으로 운전연수를 받은지 2달 정도가 됐는데, 이제는 혼자 운전하고 웬만한 데는 갈만한 실력이 됐다. 운전연수를 받고 나서도 운전연습을 많이 하는 게 감을 잃지 않는데 중요한 것 같기도 하다. 연수 받고 거의 하루에 한 번은 운전대를 잡는 걸 목표로 했더니 실력도 많이 늘고 점점 운전이 편해지는 것 같은 느낌을 받고 있다. 내 운전 실력은 운전 연수를 받기 전과 후로 나뉘는 것 같다. ㅋㅋㅋㅋㅋ 그만큼 만족스러웠던 운전 연수였다. 업체나 강사님 정보 궁금하신 분은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