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각종 리뷰

속초 고성 여행 숙소 추천, 가볼만한 곳, 맛집 추천 1탄: 씨크루즈 호텔, 속초 해수욕장, 동명항 회센터, 동루골 막국수

by 히도:) 2023. 9. 1.

이번 여름 다녀온 속초 여행. 바다도 좋고, 음식도 맛있고, 가볼만한 곳도 생각보다 많아서 재미있게 다녀왔다. 속초와 고성을 여행한다면 가보면 좋은 숙소와 맛집,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1. 속초 씨크루즈 호텔

숙소는 속초 씨크루즈 호텔을 추천한다. 처음 가장 놀랐던 건 침대가 생각보다 되게 편했다는 거! 두 명이서 같이 자는데 옆에서 많이 움직여도 그게 많이 느껴지지 않을만큼 매트리스가 편하게 느껴졌다. 그리고 숙소에서 바로 보이는 뷰가 청초호라서 되게 예뻤다.

조식은 21,000원인데 엄청 맛있는 정도는 아니고 그냥 쏘쏘한 정도. 한 번은 먹을만 하지만 굳이 돈 내고 먹을 정도는 아닌 거 같았다. 가기 전에 후기를 봤을 땐 엘리베이터가 많이 붐벼서 못 타고 보낼 때가 많다고 들었는데, 직원용 엘리베이터도 열어 놓아서 그 정도는 아니었다. 엘리베이터에 사람 많아서 못 타고 보낸 적은 한 번도 없었다.

호텔 방 내부도 깨끗하고, 뷰도 좋아서 대체적으로 만족했던 숙소.

 

2. 속초 해수욕장

바다에서 물놀이를 할 거라면 속초 해수욕장은 필수 코스인 것 같다. 만약 해수욕을 하지 않을 거라면 속초 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는 해송 숲에 가서 산책하는 것도 좋다. 소나무가 많고 산책길을 만들어 놓아서 가족들과 산책하기 좋은 길이었다.

속초 해변 바로 근처에 있는 속초아이. 속초아이를 타면 속초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속초아이는 가기 전에 미리 예매할 수도 있다고 한다. 

 

3. 속초 동명항 회센터(수협동명활어센터)

영금정 근처에 있는 동명항 활어센터. 신선한 회를 직접 보고 살 수 있는 곳이다. 회를 떠서 이곳에서 먹고 갈 수도 있지만 우리 가족은 포장해서 숙소에서 먹으려고 갔다. 아무래도 회는 직접 보고 사는 게 나을 것 같아서 선택한 곳. 특정 생선을 구매할 수도 있고, 세꼬시를 포함한 모둠회도 구입할 수 있다.(3만원 정도부터 가능함)

영금정 근처라 바다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주변 경치도 구경하고 들어가는 길에 회를 포장해가면 좋은 것 같다!

4. 동루골 막국수 2호점

고성에 있지만 씨크루즈 호텔에서 차로 12분 정도 걸리는 동루골 막국수. 동루골 막국수 2호점은 막내 따님이 운영하는 곳이라고 한다. 속초에서 막국수는 처음 먹어보는 거였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다. 직접 면을 제분하신다고 하던데, 그래서 그런지 국수 면발이 구수하고 맛있었다. 내륙 지역에서 먹는 막국수는 쫄깃하지만 구수한 맛은 덜한데, 이곳 막국수는 메밀의 맛이 잘 느껴져서 좋았다. 

매콤짭짤한 명태회를 추가해서 막국수랑 같이 먹는 것도 별미다. 막국수 육수의 새콤달콤한 맛과 명태회가 잘 어우러지는 것 같다. 완전 추천하는 맛집!

댓글